티스토리 뷰

반응형

영화정보

개봉 : 1996. 12. 28

국가 : 미국

상영시간 : 8.34

출연진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클레어 데인즈 등.

 

'로미오와 줄리엣'의 원작은 1968년 레너드 위팅, 올리비아 핫세의 주연으로 첫 시작되었습니다.

후에 나온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클레어 데인즈의 주연으로 만들어진 로미오와 줄리엣이지만

1968년의 영화가 조금더 중세적인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오늘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클레어 데인즈 주연의 영화를 주제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줄거리/결말/스포있는 영화속 이야기 시작합니다.>>

 

원수인 두 가문에서의 시작.

가문 대대로 원수였던 '몬태규와 캐플릿' 이들은 계속 싸움을 하고있습니다.

몬태규 가문은 두 가문의 싸움보다도 짝사랑에 괴로워하는 로미오 때문에 더 힘들어하고

캐플릿 가문은 결혼을 앞둔 줄리엣이 있었습니다.

로미오는 캐플릿 가문의 줄리엣을보고 첫눈에 반하게 되고,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게 됩니다.

이 장면에서 어항 사이로 서로의 얼굴을 마주보는 장면은 이 영화의 한폭의 아름다운 그림이라 말하고 싶습니다.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였지만, 줄리엣이 캐플릿 가문의 딸이라는 사실을 알게된 로미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줄리엣을 찾아갑니다.

그곳에서 로미오는 줄리엣에게 전하는 말 '서로 진실된 사랑에 대한 맹세를 교환해요'

그렇게 두사람은 다시한번 사랑을 확인하게 됩니다.

 

로미오는 신부님을 찾아가 도움을 요청하고 신부님은 두사람의 결혼은 두 가문의 화해가

가능하다고 생각하면서 도움을 주기로 합니다.

그리하여 신부님의 도움으로 두 사람은 두 사람만의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그러나 두 가문의 싸움은 변함없이 계속되었습니다.

로미오는 화해를 하기위해 싸우지 않고 손을 내밀려 화해를 요청하지만 

돌아오는건 상대의 주먹뿐이었으며,

그렇게 싸움이 계속되며 끝내 로미오는 아내의 사촌을 죽이게 되는 일을 저지르고 말았습니다.

 

이때 괴로워하며 총을 쏘는 로미오의 모습은 분노가 아닌 절규하는 모습이었으며

영화를 시청하는 나에게 가슴아픈 느낌을 전해주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렇게 로미오는 추방되고 신부님은 두 가문을 화해시킨뒤 다시 불러주겠다고 말을하게 됩니다.

로미오는 줄리엣을 찾아가고 마지막 밤이 될 수 있는 둘만의 사랑을 나누게 됩니다.

그 이후

로미오가 떠나고 줄리엣의 어머니는 줄리엣에게 결혼을 권하지만 줄리엣은 싫다며 

반항을 하게됩니다.

하지만, 결국 결혼을 승락하게 되는데, 그러나 이는 거짓으로 승낙을 하게 됩니다.

줄리엣은 결혼식을 피하기 위해 신부님을 찾아갑니다.

영원할 것 같았던 사랑속에 비극이 낳은 희극

결국 줄리엣의 간절한 부탁에 신부님은 줄리엣에게 약을 주는데,

이 약은 죽은것처럼 위장할 수 있는 약으로 줄리엣이 죽었다고 알리며 로미와 줄리엣을

만나게 해주려 하고, 줄리엣이 죽은줄 아는 캐플릿 가문은 그렇게 줄리엣의 장례식을 치르게 됩니다.

 

그 장례식에서 줄리엣을 본 로미오의 친구.

로미오에게 이 사실을 전달하게 되죠.

이때 절규하는 로미오는 당장 줄리엣을 보러 간다고하며 다시 줄리엣이 있는 곳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로미오는 줄리엣이 있는 성당으로 찾아가게 되고 거기서 깨어나지 않은 줄리엣을 마주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녀의 손가락에 반지를 끼워주며 로미오는 독약을 마시고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이때 깨어난 줄리엣은 슬퍼하며, 결국 로미오를 따라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결론

어찌보면 결말은 비극이라 표한하고 싶지만 두 사람의 끝나지 않은 사랑은 죽어서도 계속된다는 영화의

결말을 보고 비극이 낳은 희극이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사랑이라는 단어 속에서 죽음뒤에 희극이 있을 수 있을까도 생각할 수 있지만,

그래도 영화의 스토리를 보면 계속되는 싸움에 서로의 사랑을 표현조차 하기 어려운 이 두사람 입니다.

 

마지막까지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며 마지막을 함께한 이 결말이야 말로 비극이 낳은 희극이라 생각합니다.

가슴을 울리는 영화이며 시간이 흘러도 사랑받는 이유는 이 영화를 본다면 충분히 이해가 되리라 생각하게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로미오와 줄리엣의 내용을 마무리합니다.

 

 

반응형